라이킴 팩토리 :: [일본/정보] 마침내 모바일 게임의 끝이 보인다?!
본문으로 바로가기

  • 홈(Home) • 모든글 • 웹소설 • 방명록







  • 원 제목: 마침내 모바일 게임의 붐이 끝을 보여왔다?! 코로프라도 4억엔의 적자! 모바일 게임 부분의 적자 회사가 엄청 증가한다




    名前:名無しさん投稿日:2019年02月06日




    사이게의 영업이익 전년 동기 대비 -46%


    스퀘어 에닉스 모바일 게임 부문 수입 감소 이익감소


    세가 사미-모바일 게임 부문 적자


    마블러스 모바일 게임 부문 수입감소 이익감소(컨슈머 쪽이 이익이라 본다)


    글리 이익반감


    코로프라 적자전락


    드리컴 4분기 연속 적자


    케이브 돈 부족으로 증자

    코로프라、10-12월기(1Q)경상은 적자전락으로 착지
    https://kabutan.jp/news/?b=k201902060116



    한편 성실하게 진짜 게임을 계속 만들어 온 『게임 메이커』는 


    【일본 기업 호조】캡콘, 순이익이 과거 최고 18년 4~12월기 전년 동기의 2.1배



     
     
    名前:名無しさん投稿日:2019年02月06日
     
    사이게 단독의 영업 이익은 어디에 나와 있어?
     



     

     
    名前:名無しさん投稿日:2019年02月06日
     
    바이오하자드 낸 타이밍일 뿐이지 않아?
     
     
     


     
     
    292 名前:名無しさん投稿日:2019年02月06日
     
    성실하게 게임을 만들지 않은 코나미도 득을 보고 있어요

    영업이익 (2018년10월-12월)
    닌텐도  1586억엔
    소니 게임 분야 731억엔
    코나미  144억엔
    강호 93억엔
    사이버 A 53억엔 ※게임 사업(24억엔)
    캡콤 29억엔
    코에테쿠 24억엔
    마블러스 24억엔
    세가 17억엔
    스퀘어 에닉스16억엔
    글리  9억엔


     


    名前:名無しさん投稿日:2019年02月06日
     
    >>292
    과연 파워 프로가 있는 유희왕
     
     


     
    名前:名無しさん投稿日:2019年02月06日
     
    >>292
    CS가 수백만개 팔려가도 모바일 게임님 앞에서는 찌꺼기 같은 것이구나
     
     
     


    名前:名無しさん投稿日:2019年02月06日
     
    >>292
    캡콤 신자라고 할까 과격 신자는 소리만 엄청 크니까
     
     
     


    名前:名無しさん投稿日:2019年02月06日
     
    >>292
    여기 연말엔 닌텐도가 강한 것 뿐으로 평상시는 약해
     
     


     
    名前:名無しさん投稿日:2019年02月06日
     
    >>292
    사이게는 연말의 메이웨더로 20억 정도 버리고 있던 것 같군요
     


     
     
    名前:名無しさん投稿日:2019年02月06日
     
    뒤늦게 해도 따라잡기 위해 계속 주회
    따라잡아도 이벤트로 계속 주회
    계절의 행사가 있을 때 계속 주회
    모바일 게임은 전부 이것이잖아

     
     



     

    名前:名無しさん投稿日:2019年02月06日
     
    모바일 게임 질렸다
     

     


     

    名前:名無しさん投稿日:2019年02月06日
     
    앨리스 기어 안돼는 것인지
     
     



     

    名前:名無しさん投稿日:2019年02月06日
     
    잘 모르겠지만 하얀 고양이만이라도
    정기적으로 신 가챠 만들어두면 수천만,수억 들어오고 낙승이 아닌가?
    모바일 게임 같은거 개발비라든지 그다지 들어가지 않을 것같고

     
     
     



     

     
    名前:名無しさん投稿日:2019年02月06日
     
    쓸데없게 너무 개발했어
    하얀 고양이만 놓고 말하자면 틀림없이 우량(우수)

     
     




     

    名前:名無しさん投稿日:2019年02月06日
     
    모바일 게임 붐 빨리 끝나라
     
     
     






    저도 같은 방식의 모바일 게임에 질려서


    모발겜 안 한지 꽤 됐네요 





    '일본 정보/일본 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 : 더보기

    맞춤형 다른 글



    댓글을 달아 주세요

    1. 프로필사진
      폰타 2019.02.06 23:57 신고

      요즘 모바일게임이 재미있는게 없긴하죠
      옛날처럼 오래 계속 할만한게 없어요

    2. 프로필사진
      하이용 2019.02.07 00:04 신고

      우리나라는 린저씨들이 없어지지 않는 한 모바일겜은 영원할 것 같은데.....

    3. 프로필사진
      리네 2019.02.07 01:28 신고

      옛날처럼 재밌는 건 대부분 서비스종료 , 현질만 엄청 유도하는 걸로 변질.
      그나마 요새 나오는 건 오래할 만하진 않고 단지적 정도라서.
      그리고 배그나 옵치 등등 사양이 좋아야 하는 겜 즉 pc게임의 사양율이 높아진 점도 있는.

    4. 프로필사진
      티코스 2019.02.07 03:53 신고

      과연 이거는 흥할수있을까

    5. 프로필사진
      ㄱㅁㅌ 2019.02.07 15:09 신고

      그냥 너무 많아져서 그런걸지도..

    6. 프로필사진
      해피데이스 2019.02.07 17:11 신고

      이게 일단 만들어놓고 걍 서버비만 충당하면 흑자는 날거 같은데 적자가 나는군요.
      직원 인건비야 얼마 안할거 같은데

    7. 프로필사진
      지금도 초심자 2019.02.07 17:36 신고

      모바일게임은 뭐 가챠로 시작해 가챠로 끝나야 모바일게임이 아닌가요?

    8. 프로필사진
      프락스 2019.02.07 19:24 신고

      과금유도가 너무 심해서 조금 지르고 게임 접고가 반복되네요

    9. 프로필사진
      퀴춘 2019.02.07 22:18 신고

      다 개돼지겜.....

    10. 프로필사진
      초코맛게임 2019.02.08 00:29 신고

      저는 모바일게임파가아니라.....요새 모바일은 그냥 현질유도만되서.....

    11. 프로필사진
      Gastronok 2019.02.08 13:11 신고

      언젠간 거품이 꺼지긴 할텐데
      지금같은 개돼지겜은 확실히 망할거같아요

    12. 프로필사진
      심안의렌 2019.02.08 22:33 신고

      모바일게임이 .. 요즘 잘 죽고 매출도 쭉쭉 떨어지는 게 보임 한국만 해도 마블이나 이런데만 잘되지
      소수 게임들은 망해감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