원 제목: 마침내 모바일 게임의 붐이 끝을 보여왔다?! 코로프라도 4억엔의 적자! 모바일 게임 부분의 적자 회사가 엄청 증가한다
名前:名無しさん投稿日:2019年02月06日
사이게의 영업이익 전년 동기 대비 -46%
스퀘어 에닉스 모바일 게임 부문 수입 감소 이익감소
세가 사미-모바일 게임 부문 적자
마블러스 모바일 게임 부문 수입감소 이익감소(컨슈머 쪽이 이익이라 본다)
글리 이익반감
코로프라 적자전락
드리컴 4분기 연속 적자
케이브 돈 부족으로 증자
코로프라、10-12월기(1Q)경상은 적자전락으로 착지
https://kabutan.jp/news/?b=k201902060116
한편 성실하게 진짜 게임을 계속 만들어 온 『게임 메이커』는
【일본 기업 호조】캡콘, 순이익이 과거 최고 18년 4~12월기 전년 동기의 2.1배
名前:名無しさん投稿日:2019年02月06日
사이게 단독의 영업 이익은 어디에 나와 있어?
名前:名無しさん投稿日:2019年02月06日
바이오하자드 낸 타이밍일 뿐이지 않아?
292 名前:名無しさん投稿日:2019年02月06日
성실하게 게임을 만들지 않은 코나미도 득을 보고 있어요
닌텐도 1586억엔
소니 게임 분야 731억엔
코나미 144억엔
강호 93억엔
사이버 A 53억엔 ※게임 사업(24억엔)
캡콤 29억엔
코에테쿠 24억엔
마블러스 24억엔
세가 17억엔
스퀘어 에닉스16억엔
글리 9억엔
>>292
과연 파워 프로가 있는 유희왕
名前:名無しさん投稿日:2019年02月06日
>>292
CS가 수백만개 팔려가도 모바일 게임님 앞에서는 찌꺼기 같은 것이구나
名前:名無しさん投稿日:2019年02月06日
>>292
캡콤 신자라고 할까 과격 신자는 소리만 엄청 크니까
名前:名無しさん投稿日:2019年02月06日
>>292
여기 연말엔 닌텐도가 강한 것 뿐으로 평상시는 약해
名前:名無しさん投稿日:2019年02月06日
>>292
사이게는 연말의 메이웨더로 20억 정도 버리고 있던 것 같군요
名前:名無しさん投稿日:2019年02月06日
뒤늦게 해도 따라잡기 위해 계속 주회
따라잡아도 이벤트로 계속 주회
계절의 행사가 있을 때 계속 주회
모바일 게임은 전부 이것이잖아
名前:名無しさん投稿日:2019年02月06日
모바일 게임 질렸다
名前:名無しさん投稿日:2019年02月06日
앨리스 기어 안돼는 것인지
名前:名無しさん投稿日:2019年02月06日
잘 모르겠지만 하얀 고양이만이라도
정기적으로 신 가챠 만들어두면 수천만,수억 들어오고 낙승이 아닌가?
모바일 게임 같은거 개발비라든지 그다지 들어가지 않을 것같고
名前:名無しさん投稿日:2019年02月06日
쓸데없게 너무 개발했어
하얀 고양이만 놓고 말하자면 틀림없이 우량(우수)
名前:名無しさん投稿日:2019年02月06日
모바일 게임 붐 빨리 끝나라
저도 같은 방식의 모바일 게임에 질려서
모발겜 안 한지 꽤 됐네요
요즘 모바일게임이 재미있는게 없긴하죠
옛날처럼 오래 계속 할만한게 없어요
우리나라는 린저씨들이 없어지지 않는 한 모바일겜은 영원할 것 같은데.....
옛날처럼 재밌는 건 대부분 서비스종료 , 현질만 엄청 유도하는 걸로 변질.
그나마 요새 나오는 건 오래할 만하진 않고 단지적 정도라서.
그리고 배그나 옵치 등등 사양이 좋아야 하는 겜 즉 pc게임의 사양율이 높아진 점도 있는.
과연 이거는 흥할수있을까
그냥 너무 많아져서 그런걸지도..
이게 일단 만들어놓고 걍 서버비만 충당하면 흑자는 날거 같은데 적자가 나는군요.
직원 인건비야 얼마 안할거 같은데
모바일게임은 뭐 가챠로 시작해 가챠로 끝나야 모바일게임이 아닌가요?
과금유도가 너무 심해서 조금 지르고 게임 접고가 반복되네요
다 개돼지겜.....
저는 모바일게임파가아니라.....요새 모바일은 그냥 현질유도만되서.....
언젠간 거품이 꺼지긴 할텐데
지금같은 개돼지겜은 확실히 망할거같아요
모바일게임이 .. 요즘 잘 죽고 매출도 쭉쭉 떨어지는 게 보임 한국만 해도 마블이나 이런데만 잘되지
소수 게임들은 망해감.